본문 바로가기

Food_맛집탐방/리얼후기

[제주도 맛집]제주미향

반응형

 

제주도 겨울여행 2일째...

호텔에서 늦게 일어나서 아침은 건너뛰고

아점(아침겸 점심)으로 뭔가 제주도 스러운걸 먹어보고 싶었어요~

핸드폰으로 한참을 뒤져봐도 어딜갈지 못정하다가...일단 메뉴를 먼저 정해야 식당을 정하겠다 싶었죠.

 

제주도 아니면 먹기힘든 갈치회 너로 정했다!!! 

성질급해서 잡히면 금방 죽어버리는 갈치는 산지에서밖에 회로 먹을수가 없다고 하잖아요~~

 

렌트카를 빌릴때 제주도 쿠폰북을 받았는데

그곳에 있는식당중에 호텔에서 가까운 중문에 위치한 식당 위주로 살펴봤어요.

제주 미향이라고 갈치회정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보이네요~

할인쿠폰도 있고 아는데도 없으니 이곳으로 가기로 결정!!!

가기전에 네이버에서 검색해봤는데 안좋은 후기가 많아서 살짝 걱정을 안고 출발했네요.

 

 

 

이곳이 제주미향~

일단 식당 외관이 맘에드네요. 우리가 묵었던 제주하얏트 호텔에서도 엄청 가까운 위치에 있었어요.

 

 

 

주차장도 널찍~하니 여유있네요.

 

 

 

 

 

제주미향 메뉴와 가격은 위의 메뉴판 참고하세요.

 

갈치스페셜 2인 60,000원 (공기밥 별도)

갈치회 + 갈치조림 + 갈치구이 + 해물파전 + 전복뚝배기(소) + 갈치뼈강정

 

우리는 갈치스페셜을 주문했어요~

(주문할때 메뉴판의 작은 글씨를 놓치고 계산할때 알았는데 공기밥은 별도래요. 추가로 공기밥 값을 지불해야했네요)

 

 

 

쨔쟌~~~ 드뎌 상차림이 나왔네요. 한상 가득한 상차림을 보니 벌써부터 배가 부릅니다

 

 

 

 

 

 

해물파전이라기엔 좀 아쉬운...

맛은 있었는데 내용물이 해물파전보다는 오징어 부추전?ㅎㅎ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갈치뼈강정

오독오독 뼈채 씹어먹는 느낌이 재밌고 달콤짭짤 맛있었어요.

 

 

 

가장 기대했던 갈치회!

갈치회를 처음 먹어서 원래 이런지 모르겠지만 갈치가 다이어트를 했는지 엄청 얇드라구요~

맛은 기가막혔지만 적은 양이 아쉬웠어요~~

좀더 두툼했으면 식감이 더 좋았을텐데 쫄깃한 회 특유의 식감을 느끼기엔 좀 얇았네요.

 

 

 

전복뚝배기도 제주도 향토음식인가봐요.

제주도에 유난히 전복뚝배기집이 많더라구요~ 오분자기를 먹고 싶었지만 이곳에 없는관계로 전복뚝배기로 만족했더라는..ㅎ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맵지는 않지만 속이 확 풀리는 맛? 어떻게 표현해야하나...국물맛이 꽃게찌개랑 비슷한 베이스라면 상상가시나요?

 

 

전복뚝배기에 있는 전복을 하나 꺼내봤어요.

크기가 넘 아담하죠~ 전복 흉내만 낸거같은 사이즈에 좀 실망했는데

뚝배기용은 이렇게 작은 전복만 쓰나봐요. 제주도 롯데마트에 가봤더니 요렇게 작은 전복을 뚝배기용으로 팔더라구요..

 

 

 

갈치구이

한토막은 통통하고 한토막은 좀 덜 통통하였지요~

그치만 역시 갈치구이는 꿀맛이네요~

갈치는 비린내가 안나서 륀느가 좋아하는 생선이예요.

 

 

 

갈치조림

비린내나는 음식을 넘 싫어해서

생선이 물에 들어간 음식은 다 안먹어왔어요~ 오로지 구이로만 먹었죠.

그런데 제주미향 다녀온 후 내가 갈치조림을 좋아한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양념도 정말 맛있었던 갈치조림 비린내가 하나도 안났어요.

(갈치 4쪽?5쪽?? 정도 들어있던것 같아요.)

 

 

 

우리가 앉은쪽은 신발벗고 들어가서 앉는곳이였구요

오른쪽엔 신발신고 테이블에 앉아먹는 자리였어요.

2층도 자리가 있었는데 우리가 좀 이른시간에 갔는지 2층은 오픈안했더라구요~

 

 

저~~기 멀리 바다가 보이네요.

 

 

발코니 자리도 몇자리 있네요. 우린 추운날 찾아간지라 발코니는 쳐다도 안보고 Pass~!!

 

카드로 결제해서 혹시 할인쿠폰을 사용못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할인쿠폰 적용해서 10%할인받을수 있었어요.

단 공기밥 값은 별도로 추가해야했구요 공기밥값도 할인에서 제외였네요.

 

큼직큼직한 산지 특유의 식재료를 기대하고 가신다면 살짝 실망할수 있겠지만

2인 6만원(할인가 5만4천원)인 셋트메뉴라는걸 감안하면 적당한 재료와 가격만큼의 만족도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일단 음식이 다 맛있어서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