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간단 리뷰/GOOD!_강추

[코스트코 핫딜]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청소기

반응형

 

오늘 코스트코에 간 이유는 이제품 때문이예요~

1월5일 까지 3만3천원 할인행사중이거든요.

끌고다니는 힘좋은 유선청소기를 혼수로 가져오긴 했지만...

무거워서 청소기 한번 돌릴려면 큰맘먹고 시작해야한다는...

그래서 평소에 부직포밀대를 더 자주 이용했는데 맘속으론 서브청소기로 에르고라피도 샀음좋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주위에 사용하는 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성능은 어느정도 믿고 있었죠.

 

 

 

 

코스트코 상품명엔 에르고라피도 2in1 BRC 라고만 써있고

품번을 모르니 이제품 저렴하게 구입하는건지 구입전에 많이 헷갈렸네요~

 

정확한 품번 알려드릴께요. ZB2934 입니다.

코스트코 판매가 164,900원인데 3만3천원 할인받아서 131,900원에 구입했네요.

검색해보니 저렴하게 구입했더라구요.

 

 
개봉샷이예요~

조립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열어보니 조립이 필요해서 살짝 당황했네요.

조립이래봤자 나사하나 풀어서 다시조이는 간단한작업이지만...

왠지 자신이 없어서 신랑에게 부탁했어요ㅎㅎ

 

 

 

 

 

 

 

충전중엔 손잡이부분에 파란 불이 들어와요.

완충이 되면 저 불이 꺼졌다가 1분후에 다시 들어오고 깜빡깜빡~~

불이 깜빡거리면 완충된것이니 충전기 전원을 차단시켜도 된답니다.

 

구입전 색상이 맘에들지 않아서 고민많이했는데

구입하고보니 나름 이쁘네요

(옆에 화분이랑 깔맞춤?ㅋㅋㅋ)

 

 

 

브러쉬에 머리카락 컷팅기능이있어요~

헤드도 자유자재로 잘 돌아가서 핸들링이 쉬울것 같네요.

 

구성품에 브러쉬가 몇개 있는데 상자에 없어서 코스트코에 전화하기 직전이였는데

충전기에 껴있었네요~~

(전화했으면 민망한시츄에이션~~ㅋㅋ)

 

아직 충전중이고 사용 전이라서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어요~

구입하고 한가지 맘에 걸렸던건

요 제품 마데인 차이나 (MADE IN CHINA) 라는겁니다.

제조사가 일렉트로룩스가 아니라 칸배터리 라고 적혀있네요.

하청업체인가봐요~

일렉트로룩스가 스웨덴 회사라서

스웨덴제품이거나 유럽제품일줄 알았는데

중국제품이라니...

검색해보니 에르고라피도랑 에르고라피도 플러스는 중국에서 만들고

울트라파워 플러스 제품만 헝가리에서 만들었나보네요.

 

사용해보고 사용중 단점 발견하면 업데이트 할께요~

 

- 1월 8일 업데이트 (사용후기)  : 사용해보니 역시 무선 청소기가 편리하네요~

창피한 이야기지만 무거운 유선청소기 끌고다닐때보다 청소 횟수가 훨~씬 늘었어요 ㅋㅋ

무선청소기인데 흡입력도 만족스러워요.

 

소소한 단점 몇개만 알려드릴께요~ 구입시 참고하세요.

 

단점 하나! 충전시간이 너~~무 길다는거.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해서 충전시간이 16시간!!!

그치만 4시간에 완충되는 리튬이온 전지 사용제품 (에르고라피도 플러스 , 울트라파워 플러스)은

편리한만큼 배터리 비용도 비싸다는것!!

 

무선청소기 특성상 2년정도 사용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처음같은 흡입력으로 사용할수있잖아요~

에르고라피도 배터리값은 5만5천원 가량인 반면

에르고라피도 플러스의 배터리는 10만원 남짓하고

울트라파워 플러스의 배터리팩은 무려 19만원 남짓한다네요.

 

단점 둘! 생각보다 청소기 손잡이가 길지않아요~

익숙해지면 불편한점도 아니지만 허리 쭈~욱 피고 우아한 자세로는 청소가 어렵네요 ㅋ

키큰 분들은 사용전에 코스트코 가셔서 시연해보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륀느 키는 짜리몽땅 160이랍니다.

 

단점 셋! 륀느가 구입한 제품은 에르고라피도 BRC (브러쉬 롤 클린 제품) 이랍니다.

그런데 이 브러쉬 롤 클린이라는 기능 쉽게말해 브러쉬에 엉킨 머리카락을 컷팅해주는 기능인데

이거 그닥 자주 사용하지 않게되네요.

그 이유는 소음!!!

청소중에 저절로 머리카락이 끊어지며 흡수되는 그런 드라마틱한 기능을 상상했지만 ㅋ

사실 사용중에 멈춰서 헤드에 달린 버튼을 눌러주면 다다다닥 소리를 내며 브러쉬에 엉킨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기능인데요~

꽤 오래 눌러야 깨끗이 잘라지고 이게 소음이 엄청납니다.

오버해서 거의 드릴로 벽뚫는 소리??

공동주택에서 사용하기란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네요~

 

하지만 말그대로 소소한 단점들이라 저에겐 그닥 크게 다가오진 않네요... 무선 청소기의 편리한 드라이빙에 만족도는 큰편입니다.

무거운 청소기 끌고다니는게 귀찮은 분들에게는 강추해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