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맛집탐방/리얼후기

[강남/논현동 맛집] #대가방 #수요미식회_탕수육편

반응형

요즘 먹방이 대세인데 티비에 한번 나온 집은 방송직후에 가면 줄을 서도 못먹을 정도라죠~

수요미식회 탕수육편을 보면서 바로 달려가고 싶었지만 꾸~욱 참고 (너무 오래참았죠)

이제서야 방문하게 된 대가방 입니다.  

 

아마도 신동엽씨가 수요미식회에 들어오기도 전이였죠?

수요미식회 초창기에 탕수육편을 방영했던것 같은데.. (찾아보니 수요미식회 7회 방송분이였다고 하네요.)

그곳에 나온 탕수육집들 전부 가보고 싶었지만

논현동 근처를 방문할일이 있어서 그중 대가방 본점을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네비찍고 찾아가니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발렛비(3천원)를 받습니다. 참고하세요~

 

 

식당 내부가 꽤 넓습니다.

평일이였고 점심시간이 지난 1시 반쯤 도착하였더니

손님이 많지는 않았네요.

 

방송직후엔 예약없이 먹을수도 없을정도였다고 하던데

역시 TV에 나온 식당을 방문할땐 방송직후보다는 6개월정도 지난 후에 방문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ㅋ

 

 

 

우리 자리는 구석에 살짝 독채처럼 들어간위치에 한테이블만 있는 자리였는데

좋은 자리 주셨네 생각했어요

(룸이 아닌 홀 자리중엔 여기가 나름 명당이라네요 ㅋㅋㅋ)

 

자~ 그럼 이제 메뉴와 가격 볼까요?

 

 

메뉴판을 통채로 찍어왔네요 ㅋㅋ

메뉴와 가격 위의 사진 참고하세요.

 

 탕수육 20,000원   /   대가탕면 8,500원   /   매운짬뽕 6,500원

 

 

 

대가방은 화교출신의 주방장이 직접 조리한다고 하네요~

테이블매트에 적힌 주방장 이력과 인사말을 보니 주방장의 자부심이 느껴졌어요.

 

 

 

기본 반찬은 양파,김치,단무지, 그리고 차 이렇게 나와요.

짜샤이가 안나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네요.

 

 

 

오늘의 메인요리!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니가바로 매스컴 탄 그 유명한 탕수육이구나. 반가워!!

근데 너 생각보다 몸이 좀 작다?ㅋㅋㅋㅋ

 

찍먹파는 슬프겠지만 대가방의 탕수육은 소스가 버무려져서 나와요~

강제 부먹 ㅋㅋ

 

 

가격에 비해 양이 좀 적다고 느꼈지만

이집만의 탕수육 특징은 확실히 있었네요.

 

한입 깨어무니 파삭~?!

바삭바삭 아니죠~~

이 집의 탕수육은 바삭을 넘어서 파삭파삭한 식감이 일품이였네요.

 

 

 

고기는 하나만 찍어서는 모르니까 두개 잘라먹고 찍어봤어요~

고기가 두툼한 탕수육은 아니였네요.

 

고기의 맛보다 파삭한 튀김의 식감으로 먹는 탕수육이랄까요?

호불호가 있을것 같네요.

 

일단 대식가인 우리에겐 양이 넘 작어 ㅠㅠ

 

이집에서 탕수육만큼 유명한 음식이 대가탕면 이라고 어디서 줏어들은 기억이...

그래서 시켜봤습니다.

 

 

이것이 대가탕면!

 

두명이서 한그릇 시키니 센스있게 알아서 두그릇으로 나눠서 주시네요.

기대하고 두툼한 굴을 하나 집어먹어봤는데 비릿~했어요.

이럴리가 없어!! 하고 다시 국물과 함께 맛보았는데

첫 굴만 빼곤 시원하고 맛있었네요.

 

 

 대가탕면은 다른곳에서 못본 이집만의 메뉴같았어요.

대가탕면 강추합니다.

하얀 국물이라 밍밍할줄 알았는데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숙주나물의 식감도 재밌고

먹을수록 뭔가 중독성이 있어요.

 

 

 

쉬어가는 코너? 숨은그림 찾기

두개의 영수증에서 다른점을 찾아라!

 

찾으셨나요?

눼에~~ 맞습니다.

짬뽕 추가했어요 ㅋㅋ

 

탕수육 남으면 포장해 갈거라며 왔는데

모잘라서 짬뽕까지 추가했어요 ㅋㅋㅋㅋㅋ

(우리 부부 배가 참 크긴 큰가보네요)

 

맘같아선 짜장면까지 추가하고 싶었는데

주위에서 놀랄까봐 ㅋㅋㅋㅋㅋㅋㅋ

짬뽕만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매운짬뽕

 

이것의 이름은 그냥 짬뽕도 아니고 무려 매운짬뽕이예요~

그런데 국물색부터 주황주황한게 그다지 매워보이지 않았어요.

 

 

 

맛을보니 그냥 짬뽕이였습니다.

해물이 많은것도 아니고 국물도 좀 밍밍~한것이 저한테는 좀 아쉬운 짬뽕이였네요.

 

대가방 방문하신다면 짬뽕보단 대가탕면 드세요~ㅋㅋ

 

 

* 본 블로그는 어떠한 협찬없이 내돈내고 해당 음식점을 방문하여 그 시점에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서술한것 입니다. 
 이는 해당 음식점의 일반적인 평가는 아닙니다.

 

 

 


서울 강남구 선릉로145길 13 럭스웨이빌딩 1층(우) 06056

[지번] 논현동 99-7 


영업시간 : 점심 오전11:30 ~ 오후3:00 

저녁 오후 5:00~ 오후 9:3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4시부터~)

-점심과 저녁사이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의 후기가 도움 되셨다면 아래 하트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