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맛집탐방/리얼후기

[#춘천맛집] #1.5닭갈비 / 춘천 현지인 추천 맛집

반응형

 

강원도 해변중에 하조대 해변을 제일 좋아해요~~

하조대 다녀오는길에 코스를 속초→속초중앙시장→하조대→춘천(닭갈비) 이렇게 잡아서 떠났답니다.

 

오늘은 그중 마지막 코스 춘천의 닭갈비를 먹으러 출바~알!

(사실은 모두 하루에 이루어진 코스랍니다. ㅋㅋ 당일치기로 엄청 무리인 코스라는걸 몸소 느꼈어요~)

 

춘천가면 꼬~옥 들리는 곳이 있어요

바로바로 1.5닭갈비가 그곳인데요~!

 

춘천하면 닭갈비!! 인데 어느날 문득 춘천에서 닭갈비를 먹어본적이 없다는것을 깨닫고

춘천에서 학교를 나온 동생에게 춘천의 닭갈비집 하나 소개해달라며!!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알아낸곳이 여기 일점오 닭갈비였답니다.

처음 맛본 그날 이후 만족하여 계속해서 춘천 방문할때마다 들리고 있어요.

 

 

이렇게 생긴 평범한 식당 닭갈비집의 모습을 한 1.5닭갈비 입니다.

옆집에 우ㅇ닭갈비가 있는데 항상 1.5에 비해 손님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 수요미식회에서 우ㅇ 닭갈비가 나왔다고 하여

사실 이날은 그곳으로 향하려고 했답니다.

 

영업시간 11시까지로 적혀있었고

우리는 10시가 좀 안되서 도착했는데 이미 마감했다고 저희를 돌려보냈어요 ㅠㅠ

 

그리하여 이건 운명이다 하면서 다시 1.5닭갈비로 발길을 향했네요.

 

일점오에는 이시간에도 손님이 바글바글하던데 말이죵~~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위의 사진 참고하세요~

 

 

닭갈비 1인분(300g) 10,000원  /  닭내장 1인분(300g) 10,000원

볶음밥 2,000원  /  각각 사리추가 2,000원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닭내장은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요~

(사실 지금 포스팅하면서 닭내장도 파는구나 알았네요 ㅋㅋ)

 

 

1.5닭갈비는 큼직하게 통 살로 나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예요~

 

 

큼직하게 나온 닭고기를 식당 이모님이 현란한 가위질로 뚝뚝 잘라서 볶아줍니다.

 

 

기본 반찬으로 상추랑 빨~간 물김치같은 동치미가 나와요.

 

 

 

 

 

늦은시간인데도 손님들이 꽤 많았어요~

 

 

닭갈비 냄새가 코를 찌르니~~ 얼른 먹고싶어서 참지못하고 젓가락이 달려드네요 ㅋㅋ

 

 

드디어 완성입니다!

 

 

닭고기가 큼직해서 씹는맛이 있어요~

이정도는 되야 닭갈비죠 ㅋㅋ

살~짝 카레향이나는게 감칠맛나고 맛있었어요.

닭고기가 어디있나 찾아야하는 그런 닭갈비랑은 차원이 다르게 큼직큼직한 닭고기가 충분히 들어있어요.

 

 

 

상추에 고추장조금 넣고 양파넣고 큼직한 닭갈비 한조각 싸서 먹어도 쥑이죠~

 

 

 

떡이랑 고구마도 빠지면 섭하죵~~

상추에 싸서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먹는게 닭갈비 맛 그대로 느껴져서 전 더 좋아요.

 

 

 

 

볶음밥도 안시키고 술한병 안시키고 오로지 닭갈비만 먹고온 우리 ㅋㅋ

 

맛과 양을 생각하면 너무 만족스러운 곳이지만..

위생적인 측면을 생각하면 좀 아쉬운부분이 있어요~

 

이곳 포함 춘천닭갈비는 대부분 무겁고 두꺼운 무쇠판에 조리하기때문에

사용 후 판을 전용 긁개로 싹싹 긁고 행주로 닦아내는방식이거든요..

예전에 티비에서도 이 문제를 다뤘던것 같은데.. 무거운 무쇠판을 이용하는 한 고칠수 없는 부분인가봅니다.

 

위생을 생각하셔서 춘천닭갈비를 안먹겠다 하시면 몰라도

춘천닭갈비 드시러 오신다면 1.5닭갈비 추천드려요~

 

주차는 가게앞에 주차할수있는 시간이 점심시간/저녁시간 일정시간 정해져있어요.

 

 

* 본 블로그는 어떠한 협찬없이 내돈내고 해당 음식점을 방문하여, 그 시점에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포스팅 한것 입니다.
 이는  해당 음식점의 일반적인 평가는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영업시간

평일 11:00~23:00  / 일요일 11:00~22:00

 

 

2015/08/10 - [Food_맛집탐방] - [속초 맛집탐방]진미막국수 / 강원도 왔으면 춘천막국수는 먹어야죠~

 

2015/08/12 - [Food_맛집탐방] - [속초 맛집탐방]만석닭강정 시장2호점 / 속초중앙시장 / 호박식혜 / 속초관광수산시장

 

 

반응형